자주하는질문

검색영역
답변
결제 방식으로 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가상계좌(무통장입금), 계좌 입금, 방문 결제로 총 5개의 결제 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관마다 결제 방법이 상이하니 수강 신청, 단체프로그램신청, 학습공간 예약신청에 대한 결제 방법을 참고해 주세요.
답변

필수 제출 증빙서류 안내

1.학력 관련: 졸업증명서 또는 학위증 등 (학위 수여증명서, 학교 증명서 등)

2.강의활동 및 해당 경력: 강의 확인서, 교육 수료증, 경력 증명서 (이전 근무지에서의 경력 확인 등)

3.기술 및 자격: 관련 자격증, 기술 인증서, 자격 증명서

4.사업자 등록증 사본: 개인 사업자 등록증 또는 회사 소유자인 경우 사업자 등록증의 사본

5.수상 내역 증빙: 수상 상장 또는 인증서

6.재능기부 관련: 재능기부 활동 확인서 또는 관련 증빙서류

 

※ 중요 사항

강사은행에 등록하기위해 입력하신 정보와 제출서류가 일치해야 합니다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되지 않으니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력된 내용과 제출서류가 다를 경우 정보 공개 및 승인이 어려울 수 있으니 신중하게 작성해주세요.

답변

강사 수요연계요청은 개인, 기관 혹은 단체와 강사 은행에 등록된 강사를 연결 시켜주는 중계자 역할을 수행하는 서비스 입니다.

[강사은행 > 강사수요연계요청] 메뉴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또는 강사은행의 상세페이지의 하단에 위치한

[수요연계요청] 버튼을 클릭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답변
강사은행 등록은 강의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려는 사람들을 위한 것으로, 일반회원은 강사은행에 등록이 제한됩니다.
답변

수강료 면제 자격은 강좌마다 상이합니다. 수강신청 페이지에서 대상자 검증을 완료해주세요.  

답변
유료 강좌일 경우 수강 신청 완료 후 결제 기간까지 수강료를 결제하지 않은 경우
자동으로 강좌 신청이 취소되며 이에 취소 사유가 입력된 안내 메시지를 발송합니다.

※ 안내 메시지는 카카오톡의 행정정보 알림이를 통해 전달되며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으면 메시지로 발송됩니다.
안내 문자가 도착하지 않을경우 기관번호가 스팸으로 있진 않은지 혹은 회원 정보에 수신 동의가 해제되어 있지 않는지 확인해 주세요.
답변

[마이페이지 > 수강신청 현황] 페이지의 관리항목에 있는 환불신청 버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환불규정 및 안내사항은 [이용안내 > 취소/환불]페이지를 확인해주세요.

답변

수강신청 기준은 교육기관과 강좌별로 상이하므로, 강좌 상세페이지의 정보를 확인해주세요.

자세한 문의사항은 강좌 상세페이지에 있는 담당자의 연락처로 문의 바랍니다.  

답변
개인적인 사정으로 수강이 어려운 경우 해당 강좌의 강사 혹은 강좌를 개설한 기관에게 문의 바랍니다.
답변
종강한 강좌의 강의실 또는 완료한 강좌는 열람하실 수 없습니다. 수료증 출력 및 강의평가 진행을 희망하실 경우 [마이페이지 > 수강이력현황] 메뉴를 이용해 주세요.
  • ※ 찾으시는 질문이 없을경우, 1:1 문의를 이용해주세요
  • ※ 이용안내가 필요한 경우 이용안내를 이용해주세요